미세현미경디스크수술요추

미세현미경디스크수술요추

미세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 (OLM)

  • 미세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OLM)

미세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은 척추에 최소한의 상처만을 내어 정상 조직을 최대한으로 보존하는 수술법으로,
미국 신경외과 전문의 마가냐 박사와 마룬 박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방법입니다.

  • 성공률과 예후

미세 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의 성공률은 95% 이상 입니다.
이 방법으로 낫지 않는 4~5%는 대부분 척추 불안정증이 숨어 있는 경우로, 추가적으로 신경 감압술과 나사못 고정술 또는 척추 뼈 전방 융합술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시간과 입원기간

수술시간
실제 수술 시간은 약 30분 ~ 1시간 입니다.마취준비 및 회복시간 등을 포함한 총 소요 시간은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입원기간
보통 수술 당일부터 화장실 또는 병실 내 정도의 보행을 권합니다.수술 후 3일 정도에 퇴원하지만 회복 정도에 따라 1주 정도 병원에서 안정 치료를 받을 수도 있고 수술 후 2주째에 실밥을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방법

이미지명

30LM시술전 MRI

이미지명

20LM시술전 MRI

이미지명

30LM수술전 MRI

전통적인 수술은 육안(肉眼)으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5~10cm 정도 피부, 근육을 절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방법은 약 1.5 ~ 2cm 정도의 피부를 절개 후 고속 드릴을 이용해 척추뼈(후궁이라 불리는)를 일부 갈아냅니다.
최신의 고배율 미세 현미경을 이용, 부위를 10~15배 확대하여 밝은 시야에서 디스크에 눌린 신경을 노출시킨 후 파열된 디스크 조각을 레이저로 안전하게 제거합니다.
모든 종류의 디스크 탈출증의 치료에 적용이 가능한 수술이며, 현미경을 이용하여 정밀한 레이저와 작은 수술도구를 사용하므로 주변 정상 근육조직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시술의 장점 및 단점

  • 수술의 장점

1. 현미경을 이용한 확대로 허리디스크 수술 중 가장 안전하고 실패가 없는 방법입니다.
2. 다발성 병변 또는 양측 병변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3. 경험있고 잘 훈련된 집도의가 수술을 한다면 작은 상처로도 수술이 가능하고 보통 환자들이 걱정하는 것 보다는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수술 상처 크기는 내시경 수술 7mm 현미경 수술 15~20mm)
4. 심한 요추 간판 수핵탈출증 , 가시뼈나 척추 관절의 이상 , 요추협착증이 동반된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5. 피하 봉합 후 피부 봉합 테이프를 붙임 , 봉합사로 인한 흉터가 남지 않음

  • 수술의 단점

1. 척추 마취 또는 전신 마취를 요한다.
2. 내시경 디스크 수술에 비해서는 피부 절개가 약간 더 크고 수술 후 신경 주변 유착으로 인한 증상이 드물게 발생한다.
3. 시술시 특수장비와 수술 숙련도와 경험이 풍부한 척추디스크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만 가능합니다.

CUSTOMER CENTER

24시간 상담문의 010-7106-3114

063-710-3114 · 진료시간: 월 ~ 금 09:00 ~ 17:00
               토요일 09:00 ~ 12:00
· 점심시간: 12:30 ~ 14:00
· 일/공휴일:

LOCATION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