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카테고리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에듀볼런투어, 전문기관과 병원의 콜라보』
전주우리병원 조회수:3376
2016-08-13 12:27:04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과 전주우리병원(원장 김재엽),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용길, 이하 ‘한자원’), 한국미디어뉴스통신(국장 서재탁)은 26일 청소년진로직업체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올해 전국 시행인 ‘자유학기제’, ‘인성교육진흥법’, ‘진로교육법’의 전국 시행에 따라 진로교육, 직업체험 과정을 통하여 즐거운 교육환경조성 및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꿈과 비전 설정을 위해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의 개념으로 교육적 체험학습 활동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진로직업체험과 자원봉사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반을 구축 할 예정이다.

 

 

에듀볼런투어(Edu-Voluntour)란 교육적 체험학습 활동(education)과 자원봉사활동을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 관광을 의미하는 투어(tour)의 합성어로 일정시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체험학습의 배움과 재미를 더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올 하반기 김해의 모 고등학교는 수학여행과 직업체험, 봉사활동을 결합한 에듀볼런투어 프로그램을 문의할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미래원 이사장 김진효는 "아이들의 꿈과 비전 설정을 위해 이번 협약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체험과 더불어 아이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전주우리병원장 김재엽은 "이번 협약으로 청소년을 위한 의료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회공헌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꿈을 찾는 청소년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고 대한민국의 인재가 세계 속에서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미래원은 수 년 동안 각 직업군들을 찾아서 전문적인 진로와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시행하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에 컨설팅과 프로그램 개발을 해주고 있는 자유학기제 대비 체험 프로그램 분야의 전문기관이다.


※ 전주우리병원은 척추 디스크 중심의 병원으로 다양한 보존적 치료, 비수술적 치료 및 수술적 치료 방법을 통한 단계적 치료로 척추 디스크 질환들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활동 협약을 맺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한자원은 행자부 중앙공익법인으로 전북에 본부가 있고 각 광역에 지부를 두고 있다. 청소년의 자원봉사 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시민성 함양을 목적사업으로 ‘제2회 WTF 세계유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무주2015’의 통역자원봉사와 ‘2015 제10회 전라북도과학축전’등의 자원봉사를 운영했다.

※ 한국미디어뉴스통신은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많은 미디어 컨텐츠를 검색, 노출시키고 바른 언론의 자세로 국민들의 알 권리를 만족시키는 종합미디어신문사다. 한국미디어리서치에서 발행되는 신문이며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 이슈, 정보에 대한 부분은 연합된 미디어매체의 연결고리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전달에 초점을 맞춘 인터넷 신문사이다.

CUSTOMER CENTER

24시간 상담문의 010-7106-3114

063-710-3114 · 진료시간: 월 ~ 금 09:00 ~ 17:00
               토요일 09:00 ~ 12:00
· 점심시간: 12:30 ~ 14:00
· 일/공휴일:

LOCATION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140

전주우리병원 공식 인스타그램